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복합현실 게임Mixed Reality Game in The Wearable Devices

Other Titles
Mixed Reality Game in The Wearable Devices
Authors
정돈욱[정돈욱]
Issue Date
2014
Publisher
한국영상학회
Keywords
Wearable Device; Wearable Game; Mixed reality games; Reality; 웨어러블 디바이스; 웨어러블 게임; 복합현실 게임; 현실성
Citation
한국영상학회논문집, v.12, no.3, pp.133 - 145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Volume
12
Number
3
Start Page
133
End Page
14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kku/handle/2021.sw.skku/56317
DOI
10.14728/KCP.2014.12.03.133
ISSN
2092-8157
Abstract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는 모습과 그 게임의 형태는 미디어의 발전과 많은 관련이 있다.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재조명받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기존 비디오 게임이 가져오는 현실성의 경계를 엷게 하고 확장하였다. 이렇게 플레이 공간의 경계를 현실로 확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미디어와 게임의 연관성에 맞춰 활용하였을 때, 현실성이 강조되는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현실의 공간과 상호작용하는 게임 장르인 복합현실 게임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접목하여 새로운 게임의 형태를 유추하였으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한 복합현실 게임에서 유저가 어떻게 공간과 상호작용하는지, 상호작용과정에서 어떻게 액션을 발현하고 실재감을 경험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였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한 플레이어의 경험은 다양한 공간과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여 더욱 확장된 현실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OTHERS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