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적 메쉬를 이용한 왕관형 수면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효율적 방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경훈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진호 | - |
dc.date.available | 2018-05-09T12:02:44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14-08 | - |
dc.identifier.issn | 1598-4877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054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의 목적은 효율적인 왕관형 수면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왕관형 수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단계에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기하적 메쉬와 절차적 텍스쳐를 활용한 물리기반 시뮬레이션이 필요 없는 왕관형 수면 애니메이션 기법을 제안한다. 텍스쳐는 메쉬에 적용하였고 적용된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재질을 제작한 뒤, 수면의 움직임을 제어 하였다. 그 결과 기존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에 비해 빠른 시간에 사실적인 왕관형 수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콘텐츠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 |
dc.subject | 왕관형 수면 | - |
dc.subject | 수면 애니메이션 | - |
dc.subject | 유체 시뮬레이션 | - |
dc.subject | 절차적 애니메이션 | - |
dc.subject | 언리얼 엔진 | - |
dc.subject | Water Crown | - |
dc.subject | Water Animation | - |
dc.subject | Fluid Simulation | - |
dc.subject | Procedural Animation | - |
dc.subject | Unreal Engine | - |
dc.title | 기하적 메쉬를 이용한 왕관형 수면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효율적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An Efficient Method for Crown-Shaped Water Animation Using Geometric Mesh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5392/JKCA.2014.14.08.01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14, no.8, pp.13 - 21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0474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21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itation.startPage | 13 | - |
dc.citation.title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진호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90474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oadoiVersion | published | - |
dc.subject.keywordAuthor | 왕관형 수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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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 | Water Cro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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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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