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상품의견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활동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승호 | - |
dc.contributor.author | 조상훈 | - |
dc.date.available | 2018-05-09T12:03:13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14-08 | - |
dc.identifier.issn | 1738-1916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055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에서의 상품의견지도력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조사하였다. 기존에 수집된 한국 대학생 자료를 바탕으로 미국 대학생의 페이스북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추가로 수집하여 분석함으로써 한국과 미국 상품의견지도자의 특성을 비교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 방법으로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미국 두 개 대학에서 일차자료를 수집하였고, 한국의 이차자료를 이용하였다. 연구결과 의견지도력에 있어서 한국 남학생보다 미국 남학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대학생의 경우 상품의견지도력이 능동적·수동적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유의미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미국 대학생의 경우 상품의견지도력은 수동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에만 유의미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subject | - | |
dc.subject | Cross-cultural Study | - |
dc.subject | Korea & | - |
dc.subject | US | - |
dc.subject | Product opinion leadership | - |
dc.subject | SNS(Social Network Service) | - |
dc.subject | Viral marketing | - |
dc.subject | 페이스북 | - |
dc.subject | 한·미 비교연구 | - |
dc.subject | 상품의견지도자 | - |
dc.subject | 소셜네트워크 | - |
dc.subject | 바이럴마케팅 | - |
dc.title | 페이스북에서 상품의견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활동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Cross-Cultural Study of the Product Opinion Leaders' Communication Activity on Facebook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4400/JDC.2014.12.8.6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2, no.8, pp.67 - 76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0647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76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itation.startPage | 67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조승호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조상훈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90647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oadoiVersion | published | - |
dc.subject.keywordAuthor |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oss-cultural Study | - |
dc.subject.keywordAuthor | Korea & | - |
dc.subject.keywordAuthor | U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duct opinion leade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SNS(Social Network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ral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페이스북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미 비교연구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품의견지도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셜네트워크 | - |
dc.subject.keywordAuthor | 바이럴마케팅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