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대학 교양영어 블렌디드 학습에서 학업성취도에영향을 끼치는 변인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미양-
dc.contributor.author한태인-
dc.date.available2018-05-10T04:01:06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3-10-
dc.identifier.issn1738-1916-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1970-
dc.description.abstractS 대학교 교양필수 과목인 영어회화는 영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블렌디드 학습으로 설계되었다. 이 블렌디드 학습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학업성취도의 변인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연구결과로 성별, 전공, 군복무, 해외거주 경험, 면대면 출석, 퀴즈, 온라인 출석이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고 온라인 학습방식(학습장소, 학습시간, 학습빈도)은 학업성취도와 상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학습만족도는 강사 만족도, 학습내용 만족도, 시스템 만족도로 나누어 조사했는데, 그 결과 단지 시스템 만족도만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정책학회-
dc.relation.isPartOf디지털융복합연구-
dc.subject블렌디드 학습-
dc.subject학업성취도-
dc.subject온라인 학습만족도-
dc.subject대학 교양영어-
dc.subject영어교육-
dc.subjectblended learning-
dc.subjectstudent achievement-
dc.subjectonline satisfaction-
dc.subjectcollege English-
dc.subjectEnglish education-
dc.title대학 교양영어 블렌디드 학습에서 학업성취도에영향을 끼치는 변인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Variables Influencing Student Achievement in a Blended Learning of College English-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10, pp.719 - 730-
dc.identifier.kciidART00181640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730-
dc.citation.number10-
dc.citation.startPage719-
dc.citation.title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volume11-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최미양-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816409-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블렌디드 학습-
dc.subject.keywordAuthor학업성취도-
dc.subject.keywordAuthor온라인 학습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대학 교양영어-
dc.subject.keywordAuthor영어교육-
dc.subject.keywordAuthorblended learning-
dc.subject.keywordAuthorstudent achievement-
dc.subject.keywordAuthoronline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college English-
dc.subject.keywordAuthorEnglish educatio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MI YANG photo

CHOI, MI YANG
Colleges (Baird College of General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