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공간 증강 현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효율적인 프레임워크An Efficient Framework for Making Spatial Augmented Reality Digital Contents

Other Titles
An Efficient Framework for Making Spatial Augmented Reality Digital Contents
Authors
전영재오경수
Issue Date
Jun-2013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Augmented Reality; Spatial Augmented Reality; Projection-based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공간증강현실; 투영기반증강현실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3, no.3, pp.77 - 84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3
Number
3
Start Page
77
End Page
84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2021
DOI
10.7583/JKGS.2013.13.3.77
ISSN
1598-4540
Abstract
이 논문은 공간 증강 현실 콘텐츠를 낮은 비용과 빠른 속도로 제작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우리의 프레임워크는 구하기 쉬운 장비인 웹캠과 프로젝터만으로 투영 기반의 증강 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자는 웹캠과 프로젝터를 설치하고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를 조작하는 것으로 쉽고 빠르게 공간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기존의 솔루션들은 고가인 경우가 많고 콘텐츠 제작자가 증강 현실 기술을 스스로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제안하는 프레임워크는 콘텐츠 제작자가 콘텐츠 내용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레임워크를 통해 웹캠과 프로젝터를 한 번 설정하면 인식 가능한 실제 물체의 이동과 회전에 따른 가상 물체의 렌더링 결과를 올바르게 투영한다. 그 결과, 우리는 사실적인 증강현실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Oh, Kyoung su photo

Oh, Kyoung su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