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증강 현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효율적인 프레임워크An Efficient Framework for Making Spatial Augmented Reality Digital Contents
- Other Titles
- An Efficient Framework for Making Spatial Augmented Reality Digital Contents
- Authors
- 전영재; 오경수
- Issue Date
- Jun-2013
- 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Keywords
- Augmented Reality; Spatial Augmented Reality; Projection-based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공간증강현실; 투영기반증강현실
- 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3, no.3, pp.77 - 84
- Journal 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ume
- 13
- Number
- 3
- Start Page
- 77
- End Page
- 84
- 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2021
- DOI
- 10.7583/JKGS.2013.13.3.77
- ISSN
- 1598-4540
- Abstract
- 이 논문은 공간 증강 현실 콘텐츠를 낮은 비용과 빠른 속도로 제작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우리의 프레임워크는 구하기 쉬운 장비인 웹캠과 프로젝터만으로 투영 기반의 증강 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자는 웹캠과 프로젝터를 설치하고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를 조작하는 것으로 쉽고 빠르게 공간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기존의 솔루션들은 고가인 경우가 많고 콘텐츠 제작자가 증강 현실 기술을 스스로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제안하는 프레임워크는 콘텐츠 제작자가 콘텐츠 내용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레임워크를 통해 웹캠과 프로젝터를 한 번 설정하면 인식 가능한 실제 물체의 이동과 회전에 따른 가상 물체의 렌더링 결과를 올바르게 투영한다. 그 결과, 우리는 사실적인 증강현실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2021)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