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캠페인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 마케팅 성과모형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상호-
dc.contributor.author김종배-
dc.date.available2018-05-10T05:50:18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2-06-
dc.identifier.issn1598-2009-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2777-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 실행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모델에 대한 연구 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ERP, CRM, SCM 등 비즈니스 가치 사슬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마친 기업들은 마케팅 프로세스를 전사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마케팅 기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기 위한 시도가 많다. 특히 마케팅 프로세스의 실행 단계인 캠페인 수행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 기법들을 적용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연구 모델과 연구 가설을 수립하고, 마케팅 전문가 설문 조사를 통한 통계적 분석 방법을 통해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를 통해서 디지털 마케팅 모델 중에서 웹 분석, 소셜 분석, 개인 맞춤형 고객 관계 분석, 캠페인 실행 자동화, 실시간 캠페인 관리 등의 기법이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 실행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dc.relation.isPartOf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dc.subject디지털 마케팅-
dc.subject마케팅 캠페인 관리-
dc.subject웹 분석-
dc.subject소셜 분석-
dc.subject마케팅 자동화-
dc.subject개인맞춤형고객관계분석-
dc.subjectDigital Marketing-
dc.subjectMarketing Campaign Management-
dc.subjectWeb Analytics-
dc.subjectSocial Analytics-
dc.subjectMarketing Automation-
dc.subjectPersonalized CRM-
dc.subjectDigital Marketing-
dc.subjectMarketing Campaign Management-
dc.subjectWeb Analytics-
dc.subjectSocial Analytics-
dc.subjectMarketing Automation-
dc.subjectPersonalized CRM-
dc.title캠페인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 마케팅 성과모형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Digital Marketing Model for Improving Campaign Performance-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v.13, no.2, pp.205 - 211-
dc.identifier.kciidART00166883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21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05-
dc.citation.title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13-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종배-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66883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디지털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마케팅 캠페인 관리-
dc.subject.keywordAuthor웹 분석-
dc.subject.keywordAuthor소셜 분석-
dc.subject.keywordAuthor마케팅 자동화-
dc.subject.keywordAuthor개인맞춤형고객관계분석-
dc.subject.keywordAuthorDigital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Marketing Campaign Management-
dc.subject.keywordAuthorWeb Analytics-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Analytics-
dc.subject.keywordAuthorMarketing Automation-
dc.subject.keywordAuthorPersonalized CRM-
dc.subject.keywordAuthorDigital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Marketing Campaign Management-
dc.subject.keywordAuthorWeb Analytics-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Analytics-
dc.subject.keywordAuthorMarketing Automation-
dc.subject.keywordAuthorPersonalized CRM-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Software > Major in Softwar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Jong Bae photo

Kim, Jong Bae
Presidential Organization (Startup Support Found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