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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어조와 관여 유형이 공중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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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최은비-
dc.contributor.author김효숙-
dc.date.available2018-05-10T09:32:40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issn1229-2869-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388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언론보도의 어조와 관여유형이 공중의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살펴보았다. 먼저, 언론보도의 어조(부정/긍정)가 공중들의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고찰하였다. 또한 여러 가지 관여 유형 중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관여를 지닌 공중들이 긍정 혹은 부정적 어조의 언론보도를 보았을 때 어떻게반응하는지 그 상호작용도 검증하였다. 이를 위해 2*2 요인 디자인의 실험을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부정적 언론보도가 공중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이 더큰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상황적 관여를 지닌 공중이 지속적 관여를 지닌 공중보다 언론보도의 어조에 의해 더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PR학회-
dc.relation.isPartOf홍보학연구-
dc.subjectnegative publicity-
dc.subjectpublicity tones-
dc.subjectinvolvement types-
dc.subjectpublics’ perceptions-
dc.subject언론보도-
dc.subject관여 유형-
dc.subject공중인식-
dc.title언론보도 어조와 관여 유형이 공중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Publicity Tones and Involvement Types on Publics’ Perception Changes-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15814/jpr.2011.15.1.135-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홍보학연구, v.15, no.1, pp.135 - 168-
dc.identifier.kciidART00153099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168-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35-
dc.citation.title홍보학연구-
dc.citation.volume15-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효숙-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53099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negative publicity-
dc.subject.keywordAuthorpublicity tones-
dc.subject.keywordAuthorinvolvement types-
dc.subject.keywordAuthorpublics’ perceptions-
dc.subject.keywordAuthor언론보도-
dc.subject.keywordAuthor관여 유형-
dc.subject.keywordAuthor공중인식-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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