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어조와 관여 유형이 공중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은비 | - |
dc.contributor.author | 김효숙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09:32:40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issn | 1229-2869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388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언론보도의 어조와 관여유형이 공중의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살펴보았다. 먼저, 언론보도의 어조(부정/긍정)가 공중들의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고찰하였다. 또한 여러 가지 관여 유형 중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관여를 지닌 공중들이 긍정 혹은 부정적 어조의 언론보도를 보았을 때 어떻게반응하는지 그 상호작용도 검증하였다. 이를 위해 2*2 요인 디자인의 실험을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부정적 언론보도가 공중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이 더큰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상황적 관여를 지닌 공중이 지속적 관여를 지닌 공중보다 언론보도의 어조에 의해 더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PR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홍보학연구 | - |
dc.subject | negative publicity | - |
dc.subject | publicity tones | - |
dc.subject | involvement types | - |
dc.subject | publics’ perceptions | - |
dc.subject | 언론보도 | - |
dc.subject | 관여 유형 | - |
dc.subject | 공중인식 | - |
dc.title | 언론보도 어조와 관여 유형이 공중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 of Publicity Tones and Involvement Types on Publics’ Perception Change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5814/jpr.2011.15.1.13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홍보학연구, v.15, no.1, pp.135 - 16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3099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6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35 | - |
dc.citation.title | 홍보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15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효숙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53099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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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 | publics’ perceptions | - |
dc.subject.keywordAuthor | 언론보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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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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