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과학기술계 정부출연 연구소의 교육훈련 성과측정 모델 및 지표 개발연구: HR BSC의 관점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전주성-
dc.date.available2018-05-10T11:42:12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1-05-
dc.identifier.issn1229-3075-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4140-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의 목적은 과학기술계 정부출연 연구소의 교육훈련 영역 성과측정을 위한 모델과 지표를 HR BSC의 관점에서 개발하는 것이다. HR BSC는 조직의 전략적 성과관리를 위한 BSC를 HR 관점에서 통합한 것으로, HR 부문이 조직의 전략적 목표 달성에 공헌하는 정도를 보다 신뢰성 있게 측정하기 위한 노력이다. 이 연구는 (1) 선행연구에 기초하여 과학기술계 정부출연 연구소의 교육훈련 HR 성과측정을 위한 모델과 지표(안)를 제시하고, (2) 기초기술연구회 및 산업기술연구회 소속 총 27개 연구소의 HR 부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SMART 기법 및 계층적 분석과정(AHP)을 거쳐 최종 모델과 지표를 도출하였다. 최종 모델의 지표는 전략 영역에 6개, 운영 영역에 6개, 고객 영역에 5개, 재무 영역에 3개가 각각 선정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성인교육학회-
dc.relation.isPartOf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dc.subject교육훈련 성과측정-
dc.subjectHR BSC-
dc.subjectSMART-
dc.subject계층적 분석과정-
dc.subjectEducational and training performance evaluation-
dc.subjectEducational and training HR BSC(human resource balanced scorecard)-
dc.subjectAHP(analytical hierarchy process)-
dc.subjectEducational and training performance evaluation-
dc.subjectEducational and training HR BSC(human resource balanced scorecard)-
dc.subjectAHP(analytical hierarchy process)-
dc.title과학기술계 정부출연 연구소의 교육훈련 성과측정 모델 및 지표 개발연구: HR BSC의 관점-
dc.title.alternativeAn Exploratory Development of a Model and Indicators to Evaluate Educational and Training Performance of Government-Financed Scientific and Technical Research Institutes-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v.14, no.2, pp.29 - 50-
dc.identifier.kciidART00155316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5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9-
dc.citation.title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dc.citation.volume14-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전주성-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55316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교육훈련 성과측정-
dc.subject.keywordAuthorHR BSC-
dc.subject.keywordAuthorSMART-
dc.subject.keywordAuthor계층적 분석과정-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and training performance evaluation-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and training HR BSC(human resource balanced scorecard)-
dc.subject.keywordAuthorAHP(analytical hierarchy process)-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and training performance evaluation-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and training HR BSC(human resource balanced scorecard)-
dc.subject.keywordAuthorAHP(analytical hierarchy process)-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Lifelong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un, Ju Sung photo

Jun, Ju Sung
College of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Lifelong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