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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몰입감 증대를 위한 아바타 기반 게임 시스템 설계

Authors
박면진박창범백두원김규정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Physically Recognizable Karaoke; Entertainment; Concentration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0, no.1, pp.25 - 34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0
Number
1
Start Page
25
End Page
34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4948
ISSN
1598-4540
Abstract
과학 기술의 발달이 엔터테인먼트에 큰 영향을 미침에 따라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의 종류도 다양해 졌으며, 그것을 즐기는 형태 역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런 흐름 과 더불어 엔터테인먼트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기대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시스템은 참여자의 얼굴을 담은 가상 캐릭터에 참여자의 얼굴 위치를 추적하여 제어하는 체감형 3D 댄싱 게임이다. 시스템 구현과 함께, 참여자들의 설문을 통하여 제안한 게임에 대해 평가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시스템은 향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재미와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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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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