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체감형 FPS 게임에서 보조 Display의 활용성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창범-
dc.contributor.author박원배-
dc.contributor.author백두원-
dc.date.available2018-05-10T14:54:47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5210-
dc.description.abstract게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기술들이 사용자의 몰입과 편의성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그 중 한 가지 방법인 사람이 직접 몸을 움직여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체감형 게임이 증가하고 있다[5]. 또한 게임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정보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Wii 컨트롤러 기반의 체감형 FPS 게임과 참여자에게 필요한 게임 정보를 따로 표시해주는 보조 Display를 장착한 컨트롤러를 제안한다. 그리고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FPS 게임 시스템과 제안된 시스템의 몰입감과 편의성, 흥미를 사용자 설문을 통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subjectuser interface-
dc.subject3D game-
dc.subjectinteractive game-
dc.subjectsecondary display-
dc.title체감형 FPS 게임에서 보조 Display의 활용성-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0, no.2, pp.29 - 36-
dc.identifier.kciidART001438380-
dc.description.journalClass3-
dc.citation.endPage36-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9-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0-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백두원-
dc.subject.keywordAuthoruser interface-
dc.subject.keywordAuthor3D game-
dc.subject.keywordAuthorinteractive game-
dc.subject.keywordAuthorsecondary display-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ik, Doo Won photo

Paik, Doo Won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