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형 FPS 게임에서 보조 Display의 활용성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창범 | - |
dc.contributor.author | 박원배 | - |
dc.contributor.author | 백두원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4:54:47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5210 | - |
dc.description.abstract | 게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기술들이 사용자의 몰입과 편의성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그 중 한 가지 방법인 사람이 직접 몸을 움직여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체감형 게임이 증가하고 있다[5]. 또한 게임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정보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Wii 컨트롤러 기반의 체감형 FPS 게임과 참여자에게 필요한 게임 정보를 따로 표시해주는 보조 Display를 장착한 컨트롤러를 제안한다. 그리고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FPS 게임 시스템과 제안된 시스템의 몰입감과 편의성, 흥미를 사용자 설문을 통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subject | user interface | - |
dc.subject | 3D game | - |
dc.subject | interactive game | - |
dc.subject | secondary display | - |
dc.title | 체감형 FPS 게임에서 보조 Display의 활용성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0, no.2, pp.29 - 36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3838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citation.endPage | 36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9 | - |
dc.citation.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백두원 | - |
dc.subject.keywordAuthor | user interfa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3D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active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condary display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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