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퍼포먼스의 특성과 의의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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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보라 | - |
dc.contributor.author | 김규정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5:33:02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1598-2319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6183 | - |
dc.description.abstract | 오늘날의 새로운 세계관과 통합 예술적 경향은 상호작용에 있어 역동적 관계의 망(Network)을 형성하였고 예술 영역은 다양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여 삶과 소통하고자 한다. 이러한 경향을 강하게 반영하는 것은 퍼포먼스이다. 퍼포먼스는 가장 열려진 예술 형식인 동시에 각 장르의 형식을 자유롭게 결합하고 불확실한 가변성을 내포하는 매체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같이 퍼포먼스의 영역 확장이 가능하게 된 것은 각 영역의 결합이 가능하도록 한 디지털 매체의 출현에 의해서이다. 따라서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퍼포먼스의 결합은 필연성을 가진다는 가정 하에 본 연구에서는 그 특성과 의의를 살펴보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subject | Performance | - |
dc.subject | Interaction | - |
dc.subject | Happening | - |
dc.subject | Performance Video | - |
dc.subject | Media performance | - |
dc.title |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퍼포먼스의 특성과 의의에 관한 연구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7280/jdd.2009.9.3.018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9, no.3, pp.179 - 18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6441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88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79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9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보라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규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Happen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formance Video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performanc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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