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지리정보 기반의 배너광고 시스템 개발

Authors
권재혁김동수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Keywords
Open API; Web 2.0; Banner Advertisement; Geotag;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공개 API; 웹 2.0; 배너광고; 지오태그; 지리정보시스템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14, no.2, pp.117 - 130
Journal Title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olume
14
Number
2
Start Page
117
End Page
130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6308
ISSN
2288-3908
Abstract
최근 실세계의 지리정보를 웹에 표현하여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GPS 기능이 내장되어 개인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기록할 수 있는 장치의 보급이 점차 늘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은 지리정보를 활용하여 지역에 근거한 보다 유용한 서비 스를 인터넷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성공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은 대부분 Web 2.0 기술을 반영하고 있다. Web 2.0 기술은 사용자의 참여를 유발하고 있으며, 개방성과 공 유를 강조한다. 특히 공개 API의 이용은 응용프로그램의 개발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공개 API를 활용하여 지리정보 기반의 배너광고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였 다. 지리정보를 활용한 지리정보 기반 배너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이를 반영한 프 로토타입 시스템을 구현하여 제안한 비즈니스 모델의 운영 방식을 예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제안한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 발생요인을 설명하여 본 연구에서 제안한 시스템의 장점을 기 술하였다. 지리정보가 많이 활용되는 여행, 부동산 등의 분야에서 본 연구에서 제안한 비즈 니스 모델을 적용한 배너광고 시스템이 실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Dongsoo photo

Kim, Dongsoo
College of Engineering (Department of Industrial & Information Systems Engineer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