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DirectX/C++ 기반 게임 소프트웨어의 공통 모듈 모형화 기법에 관한 연구

Authors
변정원류성열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Common Module; Modeling Method; DirectX / C++ Game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9, no.2, pp.95 - 104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9
Number
2
Start Page
95
End Page
104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6359
ISSN
1598-4540
Abstract
DirectX를 사용하는 윈도우 게임 및 콘솔 게임은 전 세계 게임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의 75% 이상이 C++로 개발되고 있다. 본 연구는 DirectX와 C++ 기반으로 개발된 20개 프로젝트 코드의 공통성과 가변성을 분석하 여 패턴화하고, 이를 공통 모듈화 하였으며, 이 모듈을 모형화 하였다. 사례 연구를 통해, 제안 한 기법을 사용하여 DirectX와 C++ 기반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 코드의 생산성이 60% 이상 개선됨을 입증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