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네트워크에서 RFID를 이용한 디바이스 간 디지털 콘텐츠 이동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은환 | - |
dc.contributor.author | 정용훈 | - |
dc.contributor.author | 전문석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5:42:24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1975-4701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6431 | - |
dc.description.abstract | 홈 네트워크는 가정 내의 가전기기들이 모여 하나의 네트워크를 이루는 것으로 가전기기들의 발전함에 따라 확장되어 가고 있으며, 또한 디지털 콘텐츠의 수도 무수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콘텐츠 가전기기 사이에 사용 운영성 부족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지속적인 저작권 보호가 힘들 뿐 아니라, 가전기기 간에 콘텐츠 이동을 위해서는 DRM 서버로부터 라이선스를 재발급 받아야 한다. 홈 네트워크 안에서 디바이스 상호 인증을 통해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로 자유롭게 이동 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안하며, DRM 서버의 라이선스 관리 부담을 줄이고 외부의 사용자가 홈 네트워크에 접근하더라도 디바이스 인증을 통해 콘텐츠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안한다. | - |
dc.publisher | 한국산학기술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 |
dc.subject | Home network | - |
dc.subject | DRM | - |
dc.subject | RFID | - |
dc.subject | Device Authentication | - |
dc.title | 홈 네트워크에서 RFID를 이용한 디바이스 간 디지털 콘텐츠 이동에 관한 연구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10, no.2, pp.351 - 357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2491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357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351 | - |
dc.citation.title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전문석 | - |
dc.subject.keywordAuthor | Home network | - |
dc.subject.keywordAuthor | DRM | - |
dc.subject.keywordAuthor | RFID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vice Authentica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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