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참여자들의 참여정도와 여가만족이 운동중단유혹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수현 | - |
dc.contributor.author | 오세이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6:08:52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738-964X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708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목적은 요가참여자의 참여정도와 여가만족이 운동중단유혹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고 요가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는 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의 통계기법은 빈도분석, 신뢰도,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여가만족의 하위요인 중 사회적만족은 참여빈도에 영향을 미치고, 정서적만족은 참여강도에 영향을 미치며, 신체적만족, 환경적만족은 참여강도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 운동중단유혹의 하위요인 중 의욕상실은 참여빈도에 영향를 미치며, 감정은 참여강도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운동중단유혹의 하위요인 중 지도자는 사회적만족, 교육적만족에 영향을 미치고, 의욕상실은 교육적만족에 영향을 미치며 시간제약은 교육적만족, 정서적만족에 영향을 미친다. 마지막으로 감정과 결과 모두 신체적만족에 영향을 미친다. | - |
dc.publisher | 한국체육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체육학회지 | - |
dc.subject | yoga | - |
dc.subject | degree of participation | - |
dc.subject | leisure satisfaction | - |
dc.subject | temptation of quit exercise | - |
dc.title | 요가참여자들의 참여정도와 여가만족이 운동중단유혹에 미치는 영향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체육학회지, v.47, no.6, pp.527 - 535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9483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535 | - |
dc.citation.number | 6 | - |
dc.citation.startPage | 527 | - |
dc.citation.title | 한국체육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47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오세이 | - |
dc.subject.keywordAuthor | yoga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gree of particip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leisure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mptation of quit exercise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