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단말기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디지털 TV 상거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황준호 | - |
dc.contributor.author | 최인황 | - |
dc.contributor.author | 김민경 | - |
dc.contributor.author | 황주연 | - |
dc.contributor.author | 백두원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6:22:58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2289-0238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745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이동단말기를 이용하는 디지털 TV 상거래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은 TV와 이동단말기를 결합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노래나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시청 중에 구매하고 이동단말기로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한다. 본 시스템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서 TV와 이동단말기를 결합했다는 점이나 노래나 영상, 게임과 같은 콘텐츠가 이동단말기에 즉시 다운로드 된다는 점이 기존의 TV 상거래 시스템과 다르다. 게다가 본 시스템의 데이터 흐름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보다 싼 네트워크를 이용하도록 설계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하였고 그 서비스를 기존의 TV 상거래 시스템과 비교하여 상세히 기술한다. 그리고 제안된 시스템의 구조와 모의 구현 결과를 보여준다. | - |
dc.publisher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 |
dc.subject | 멀티미디어 콘텐츠 | - |
dc.subject | 이동단말기 | - |
dc.subject | 디지털 TV | - |
dc.subject | 상거래 시스템 | - |
dc.title | 이동단말기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디지털 TV 상거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8, no.1, pp.1 - 7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4076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7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백두원 | - |
dc.subject.keywordAuthor | 멀티미디어 콘텐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이동단말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지털 TV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거래 시스템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