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방송에서 요청확률을 고려한데이터 스케줄링 알고리즘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민재호 | - |
dc.contributor.author | 황주연 | - |
dc.contributor.author | 백두원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6:23:26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9-7771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7471 | - |
dc.description.abstract | 비대칭 통신환경에서는 서버가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데이터 방송을 사용한다. 이 방법은 서버에서 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전송하고 사용자는 필요한 데이터가 방송되면 그 데이터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필요한 데이터가 방송될 때까지 기다려야한다. 이러한 사용자의 대기시간은 줄여야만 한다.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서버에서는 각각의 데이터의 순서를 스케줄링하여 방송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각각의 데이터를 요청할 확률, 데이터의 크기와 데이터의 최적주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스케줄링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이 방법들의 효용성을 검증했다. 이를 위해 제안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스케줄링하여 사용자의 평균대기시간을 구하는 실험을 하였다. 실험 결과 빈도만 고려한 방법에 비해 약 13%의 성능이 증가되었다. | - |
dc.publisher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 |
dc.subject | Data Broadcasting(데이터 방송) | - |
dc.subject | Simplex Transmission(비대칭 통신) | - |
dc.subject | Scheduling(스케줄링) | - |
dc.title | 데이터 방송에서 요청확률을 고려한데이터 스케줄링 알고리즘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11, no.3, pp.398 - 403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3242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403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398 | - |
dc.citation.title |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백두원 | - |
dc.subject.keywordAuthor | Data Broadcasting(데이터 방송)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mplex Transmission(비대칭 통신) | - |
dc.subject.keywordAuthor | Scheduling(스케줄링)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