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속성 시계열 데이타베이스의 효율적인 유사 검색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상준 | - |
dc.date.available | 2018-05-10T16:41:13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issn | 1598-2866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7908 | - |
dc.description.abstract | 시계열에 대한 색인 및 검색 연구는 하나의 속성으로 구성된 시계열에 대하여 주로 수행되어 왔다. 그러나 음악,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는 다중속성 시계열 데이타베이스에서 유사 검색을 다룰 수 있어야 한다. 기존의 다중속성 시계열 데이타베이스에 대한 연구는 두 다중속성 시퀀스간의 유사도로 속성 간의 거리의 누적을 사용하고 있기에, 개별적인 속성 시퀀스에 대한 정보를 상실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속성 시퀀스 측면에서 다중속성 시계열 데이타베이스의 유사검색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기법은 검색 공간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착오 누락이 없음을 보장한다. 또한 실험을 통해 제안된 기법의 성능 향상을 확인하였다. | - |
dc.publisher | 한국정보처리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처리학회논문지D | - |
dc.subject | Similarity Search | - |
dc.subject | Time Series | - |
dc.subject | Database | - |
dc.subject | 유사검색 | - |
dc.subject | 시계열 | - |
dc.subject | 데이타베이스 | - |
dc.title | 다중속성 시계열 데이타베이스의 효율적인 유사 검색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처리학회논문지D, v.14, no.7, pp.727 - 732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1989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732 | - |
dc.citation.number | 7 | - |
dc.citation.startPage | 727 | - |
dc.citation.title | 정보처리학회논문지D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상준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milarity Search | - |
dc.subject.keywordAuthor | Time Seri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Database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사검색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계열 | - |
dc.subject.keywordAuthor | 데이타베이스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