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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위험지각이 정보탐색수준에 미치는 영향- 지식수준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the Consumer's Perceived Risk on the Level of Information Search

Other Titles
The Effect of the Consumer's Perceived Risk on the Level of Information Search
Authors
신봉섭박주영
Issue Date
Sep-2006
Publisher
한국마케팅과학회
Keywords
search goods; experience goods; credence goods; information search; online-offline; search goods; experience goods; credence goods; information search; online-offline; 탐색재; 경험재; 신뢰재; 정보탐색; 온-오프라인
Citation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v.16, no.3, pp.143 - 167
Journal Title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Volume
16
Number
3
Start Page
143
End Page
167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8784
ISSN
2163-9159
Abstract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낮은 경우, 탐색재에서는 정보탐색정도가 낮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험재와 신뢰재에서는 구매위험지각이 높아질수록 온라인-오프라인 양쪽 모두를 통해 많은 정보를 탐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의 논의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가설을 설정하였다.가설 2: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낮은 경우, 탐색재에서는 구매위험지각이 온라인,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한 정보탐색수준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하지 않을 것이다. 반면, 경험재와 신뢰재에서는 구매위험지각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한 정보탐색수준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하지 않으나,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서는 많은 정보를 탐색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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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Ju Yo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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