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비디오 게임 인터페이스를 위한 인식 기반 제스처 분할Recognition-Based Gesture Spotting for Video Game Interface

Other Titles
Recognition-Based Gesture Spotting for Video Game Interface
Authors
정기철강현한은정
Issue Date
Sep-2005
Publisher
한국멀티미디어학회
Keywords
제스처 인식; 제스처 분할; 비디오 게임; 인식 기반; Automatic Gesture Recognition; Gesture Spotting; Video Games; Recognition-Based
Citation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8, no.9, pp.1177 - 1186
Journal Title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olume
8
Number
9
Start Page
1177
End Page
1186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9511
ISSN
1229-7771
Abstract
키보드나 조이스틱 대신 카메라를 통해 입력되는 사용자의 제스처를 이용하는 시각 기반 비디오 게임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자연스러운 동작을 허용하기 위해서는, 연속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고 사용자의 의미없는 동작이 허용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비디오 게임 인터페이스를 위한 인식과 분할을 결합한 제스처 인식 방법을 제안하며, 이는 주어진 연속 영상에서 의미있는 동작을 인식함과 동시에 의미없는 동작을 구별하는 방법이다. 제안된 방법을 사용자의 상체 제스처를 게임의 명령어로 사용하는 1인칭 액션 게임인 Quake II 게임에 적용한 결과, 연속 제스처에 대해 평균 93.36%의 분할 결과로써 비디오 게임 인터페이스에서 유용한 성능을 낼 수 있음을 보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ung, Kee chul photo

Jung, Kee chul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