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프로야구 팬의 팀동일시와 충성도가 구단 모기업 이미지 및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The Influence of Professional Baseball Fan’s Team Identification and Team Loyalty on Parent Company Image and its Purchase Intention

Other Titles
The Influence of Professional Baseball Fan’s Team Identification and Team Loyalty on Parent Company Image and its Purchase Intention
Authors
서민석전태준
Issue Date
May-2018
Publisher
한국웰니스학회
Keywords
team identification; team loyalty; parent company image; purchase intention
Citation
한국웰니스학회, v.13, no.2, pp.229 - 242
Journal Title
한국웰니스학회
Volume
13
Number
2
Start Page
229
End Page
242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1665
ISSN
1975-4051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야구 홈팬을 대상으로 프로야구 팬의 팀동일시 및 충성도가 구단 모기업 이미지와 모기업 제품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대상은 확률표본추출법 중 층화추출법을 사용하여 총 10개 프로야구 구단 홈팀 관중을 대상으로 998부를 이 연구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SPS/WIN 23.0을 사용하였으며, 본 연구에서 사용한 통계적 기법은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빈도분석, 독립표본 t-검증, 일원변량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팀동일시가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충성도가 구단 모기업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충성도가 구단 모기업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충성도가 모기업 제품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구단 모기업 이미지가 모기업 제품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 School of Spo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