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통한 “거룩한만남”: 스마트 환경에서 기독교 대학 교양교육“Sacred Encounter” via Flipped Learning: Christian Liberal Arts Education in Smart Environment

Other Titles
“Sacred Encounter” via Flipped Learning: Christian Liberal Arts Education in Smart Environment
Authors
이주형
Issue Date
Mar-2018
Publisher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연합신학대학원
Keywords
기독교 교양교육; 플립러닝; 영성교육; 인성교육; 거룩한 만남; 기독교 영성.; Christian Liberal Arts Education; Flipped Learning; Spiritual Education; Character Education; Sacred Encounter; Christian Spirituality.
Citation
신학논단, v.91, pp.151 - 174
Journal Title
신학논단
Volume
91
Start Page
151
End Page
174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1866
DOI
10.17301/tf.2018.91..006
ISSN
1226-5314
Abstract
본 소고는 첫째, 기독교 대학의 교양교육이 지향하는 핵심개념을 영성적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살펴볼 것이다. 다음으로, 전통적 방식의 교양교육이 직면하고 있는 대학교육의 스마트 환경을 살펴보며, 최근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플립러닝의 특징과 긍정적 효과와 한계를탐구할 것이다. 셋째, 기독교 대학의 교육철학으로 ‘거룩한 만남’이란 개념을 소개하면서, 기독교적 가치관과 세계관을 담지한 교양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기독교 대학의 교양교육 환경에서 플립러닝이 어떤 방식으로 상호보완적으로 수용되고 활용될 수있을지를 고찰하며 그 가능성과 적합성을 탐구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oohyung photo

Lee, Joohyung
Colleges (Baird College of General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