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영화 마케팅 활성화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송준희 | - |
dc.contributor.author | 임찬 | - |
dc.date.available | 2019-03-18T02:30:04Z | - |
dc.date.created | 2019-03-18 | - |
dc.date.issued | 2019-02 | - |
dc.identifier.issn | 2384-0358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2210 | - |
dc.description.abstract | 디지털 미디어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의 창출이 거듭되고 있다. 그중 인터랙티브 미디어는 관객을 작품 안에 참여시킴으로써 비로소 완성된다는 점에서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흥미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성을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면서 매출 증가와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유도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 영화 산업의 마케팅의 요소로써 인터랙티브 미디어가 활용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전략적인마케팅 요소로 사용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의 프로토타입을 제안한다. 이로써 관객들에게 지속적이고새로운 몰입감을 제공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영화 마케팅뿐만 아니라 산업의 전반적인 효과적인 활용에 대한 후속 연구를 제안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국제문화기술진흥원 | - |
dc.relation.isPartOf | 문화기술의 융합 | - |
dc.title |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영화 마케팅 활성화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Activation of Movie Marketing Using Interactive Media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7703/JCCT.2019.5.1.24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1, pp.243 - 248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4306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24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43 | - |
dc.citation.title | 문화기술의 융합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임찬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44306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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