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 마스크팩에 대한 미용종사자들의 인식 조사Beauty experts' perception awareness of Korean mask packs

Other Titles
Beauty experts' perception awareness of Korean mask packs
Authors
권혜진
Issue Date
Mar-2019
Publisher
한국융합학회
Citation
한국융합학회논문지, v.10, no.3, pp.243 - 248
Journal Title
한국융합학회논문지
Volume
10
Number
3
Start Page
243
End Page
24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2298
ISSN
2233-4890
Abstract
본 연구는 최근 뷰티 시장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마스크팩에 대한 미용종사자들의 인식, 구매행태, 만족도를 조사하여 향후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조사결과 마스크 팩 구입 결정 시 가장 중요한 요인은 80.6%가 ‘효능’이라 응답하였고, 마스크팩의 개선되어야 할 점도 33.7%가 ‘효능’이라고 응답하여 아직까지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부족 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중국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이유를 ‘K-뷰티의 영향’이라고 응답하였고, 더 나은 뷰티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항목도 ‘K-뷰티의 광고와 홍보’가 필요하다고 응답하여 제품 자체의 효능이나 신뢰보다는 K-문화에 대한 좋은 인상이 지금과 같은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제품의 효능과 사용성이 향상된 우수한 상품 개발로 국내외 소비자들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얻는다면 우리나라 K-뷰티 산업은 글로벌시장에서 더욱 성장 할 것으로 판단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 Department of Chem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