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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용과 충족연구Uses and Gratifications Study of Chinese Social Dating Service Users

Other Titles
Uses and Gratifications Study of Chinese Social Dating Service Users
Authors
사자엽박웅기
Issue Date
May-2019
Publisher
숭실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Citation
사회과학논총, v.22, no.1, pp.103 - 120
Journal Title
사회과학논총
Volume
22
Number
1
Start Page
103
End Page
120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4816
DOI
10.31625/issdoi.2019.22.1.103
ISSN
1738-1525
Abstract
중국은 2003년부터 시작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스지지아위엔(世纪佳缘)'를 시작으로 급속하게 관련 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본 연구는 증가하고 있는 중국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셜데이팅의 이용과 충족에 미치는 영향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중국의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자들의 이용 동기는 크게 3가지로 분석되었다 - 휴식/유희성, 유인자기만족, 대인관계 이용 등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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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Journalism,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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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WOONG KI
College of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Mass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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