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한 Match-3 게임 레벨 자동 생성Automatic Generation of Match-3 Game Levels using Genetic Algorithm

Other Titles
Automatic Generation of Match-3 Game Levels using Genetic Algorithm
Authors
박인화오경수
Issue Date
Jun-2019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유전 알고리즘; 게임 레벨 생성; 게임 난이도 자동 생성; Genetic Algorithm; Game Level Generation; Automatic Game Difficulty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9, no.3, pp.25 - 32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9
Number
3
Start Page
25
End Page
32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4897
ISSN
1598-4540
Abstract
본 논문은 유전 알고리즘을 통한 Match-3 게임의 레벨 자동 생성 방법을 제안한다. 적절한 난이도의 게임 레벨을 만들기 위하여 사람이 일일이 게임 레벨을 조절해야 한다면, 사람은 그것을 위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유전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Match-3 게임에서의 난이도에 맞는 블록조합을 생성한다. 각 게임 레벨의 블록조합이 진화되는 개체이다. 유전자인 정수로부터 블록조합 개체를 생성하고, 주어진 성공확률과 컴퓨터가 플레이했을 때의 성공확률이 가까워질수록 적합도가 높아지도록 설정하여 해당 블록조합을 진화시킨다. 이를 통해 게임 난이도에 맞는 적절한 블록조합들을 생성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실험한 결과 컴퓨터가 결정한 난이도가 실제 사람이 게임했을 때의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Oh, Kyoung su photo

Oh, Kyoung su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