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브랜드의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한 화장품 기업 CSR 활동 유형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정다해 | - |
dc.contributor.author | 성정환 | - |
dc.date.available | 2020-02-07T06:20:23Z | - |
dc.date.created | 2020-02-07 | - |
dc.date.issued | 2019-12 | - |
dc.identifier.issn | 1598-4877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5377 | - |
dc.description.abstract | 국내 화장품 시장은 현재 포화상태로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선 높은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고객이 해당 브랜드의 진정성을 통해 깊은 신뢰감과 유대감을 가져야 한다. 이 때, 브랜드 진정성의 요소 중 기업 진정성이 고객의 브랜드 애착과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여 기업 진정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CSR 활동을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먼저 1년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활동 내용과 결과가 명확하여 진정성을 인정받은 사례만 선별했다. 20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이 조건을 충족하였고 해당 브랜드에서 진행한 28개의 CSR을 분석했다. 이를 EU에서 제시한 바람직한 사회의 상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의 특징을 도출하였고 각 유형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가 추후 기업에서 CSR 활동을 전개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콘텐츠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 |
dc.title | 제품 브랜드의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한 화장품 기업 CSR 활동 유형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CSR Types of Cosmetic Companies to Gain Customer Loyalty of Product Brand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5392/JKCA.2019.19.12.18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19, no.12, pp.184 - 192 | - |
dc.identifier.kciid | ART00254394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92 | - |
dc.citation.number | 12 | - |
dc.citation.startPage | 184 | - |
dc.citation.title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성정환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54394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smetic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SR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authentic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Loyal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화장품 | - |
dc.subject.keywordAuthor | CSR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진정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 충성도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