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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평균분석에 의한 지역연고 프로팀의 브랜드자산 척도의 관람빈도에 따른 차이 검증The Difference Verification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the Brand Equity Scale of the Local Professional Team by the Latent Means Analysis

Other Titles
The Difference Verification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the Brand Equity Scale of the Local Professional Team by the Latent Means Analysis
Authors
오세이오경아
Issue Date
Jan-2020
Publisher
한국체육학회
Keywords
Latent means analysis; The local professional team; Brand equity; Frequency of view; 잠재평균분석; 지역연고 프로팀; 브랜드자산; 관람빈도
Citation
한국체육학회지, v.59, no.1, pp.209 - 222
Journal Title
한국체육학회지
Volume
59
Number
1
Start Page
209
End Page
222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5505
ISSN
1738-964X
Abstract
본 연구는 잠재평균분석에 의한 지역연고 프로팀의 브랜드자산 척도에 대해 관람자의 빈도에 따른 차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자는 서울, 수원, 인천, 성남에서 열리는 프로 축구, 야구, 농구팀의 관람객 중 지역연고 거주자 323명을 선정하였다. 측정도구는 설문조사로 브랜드자산 척도의 경우 Koneckik(2006, 2007)와 정석순(2012)이 사용한 문항의 설문지를 수정?보완하여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2.0과 AMOS 22.0 패키지를 이용하였다. 통계방법은 본 연구 목적에 따라 상관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사용되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관람빈도에 따라 브랜드자산 척도의 구인동일성은 집단에 동일하게 나타났다. 둘째, 관람빈도에 따른 브랜드자산 요인의 평균차이는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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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 Sei Y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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