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중국 신선식품업계 O2O모델의 고객만족도에 대한 연구- “허마샌성”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Customer Satisfaction of O2O Model ofFresh Food Industry in China - Foused on the Case of HeMaXianSheng -

Other Titles
A Study on Customer Satisfaction of O2O Model ofFresh Food Industry in China - Foused on the Case of HeMaXianSheng -
Authors
Fang-Fang Su구기보
Issue Date
Feb-2020
Publisher
한양대학교 아태지역연구센터
Keywords
China; O2O; New Distribution; China Distribution; HeMaXianSheng; Customer Satisfaction; 중국; O2O; 신유통; 중국 유통; 허마샌성; 고객만족도
Citation
중소연구, v.43, no.4, pp.75 - 120
Journal Title
중소연구
Volume
43
Number
4
Start Page
75
End Page
120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5657
DOI
10.21196/aprc.43.4.201902.003
ISSN
1012-3563
Abstract
본 논문은 허마샌성의 오프라인 체험점과 앱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O2O모델 하의 신선식품업계의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분석하였다. 설문조사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품질 차원들 중에 정보품질, 신뢰성, 편의성, 효율성, 반응성은 모두 온라인 고객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며, 재구매의도에는 효율성과 반응성만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체험점 이미지의 요인들 경우 오프라인 체험도(식사공간의 환경, 가공대기시간 및 맛)는 오프라인 고객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고객서비스는 오프라인 고객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재구매의도에만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시설은 오프라인 고객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모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송서비스는 오프라인 고객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만 온라인 고객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고객만족도와 오프라인 고객만족도는 모두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u, Ki Bo photo

Ku, Ki Bo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