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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정보가 온라인 식품 매출에 미치는 영향 연구Influence of fine dust information on Online foods company business & revenue

Other Titles
Influence of fine dust information on Online foods company business & revenue
Authors
조용만최형광
Issue Date
Apr-2020
Publisher
한국IT정책경영학회
Keywords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라인 식품; 온라인 식품매출; Fine Dust; Online Food Shopping; Weather Marketing; O2O; Online Food Business
Citation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v.12, no.2, pp.1615 - 1618
Journal Title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Volume
12
Number
2
Start Page
1615
End Page
161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6204
ISSN
2234-0564
Abstract
미세먼지에 의한 영향은 특히나 식품 구매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발표되고 있다. 미세먼지 이슈는 유통산업에서 구매형태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미세먼지와 관련된 제품들인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와 마스크 등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방식도 바뀌고 있다. 본 논문은 미세먼지 정보가 온라인 식품회사의 유통과 매출에 미치는 연관성에 대하여 분석함으로써 향후 미세먼지 정보가 온라인 식품 유통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연구에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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