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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오락 프로그램의 전문MC에 관한 시청자들의 호감도 연구A Study of Television Viewer's Homophilly towards Entertainment Master of Ceremonies (MC)

Other Titles
A Study of Television Viewer's Homophilly towards Entertainment Master of Ceremonies (MC)
Authors
박웅기
Issue Date
Dec-2005
Publisher
한국스피치와커뮤니케이션학회
Citation
스피치와커뮤니케이션, v.3, pp.84 - 102
Journal Title
스피치와커뮤니케이션
Volume
3
Start Page
84
End Page
102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9539
ISSN
1598-7752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TV 오락프로그램 MC의 대표적 속성이라고 할 수 있는 전문성과 의사사회적 현상이 어떻게 일어나고자 있는지 알고자 하였다. 또한 시청자들과 이들 전문MC들간의 동질성을 비교함으로써 이들이 얼마나 시청자들과의 거리가 있는지도 알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TV시청자들은 오락TV프로그램의 전문MC와 의사사회적 현상을 나타내고 있으며 또한 오락프로그램 전문MC들에 대해 나름대로의 전문성을 인정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한편 지적능력이나 권위와는 거리가 있는 MC들을 나름대로 좋아하고 있다 나타났는데 이는 역시 오락프로그램의 특성을 적절히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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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Journalism,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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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WOONG KI
College of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Mass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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