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키오스크 주문 대기열 개선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동선-
dc.contributor.author김영애-
dc.contributor.author김경환-
dc.contributor.author이남용-
dc.date.available2020-09-22T02:05:24Z-
dc.date.created2020-09-22-
dc.date.issued2020-08-
dc.identifier.issn2234-0564-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958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패스트푸드점과 같은 매장 내 고객여정지도를 통해 키오스크(Kiosk) 주문에서 발생하는 고객주문 대기열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비대면과 비회원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고객 주문방식에서 효율적인 고객관리방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이러한 연구는 경제적 이유로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 또는 사업장에 보다 손쉽고 저렴한 비용의 비대면 비회원 방식의 주문과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혼잡 시간대 키오스크의 대기열을 줄이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IT정책경영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dc.title키오스크 주문 대기열 개선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Kiosk Order Queue-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v.12, no.4, pp.1841 - 1846-
dc.identifier.kciidART00261799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1846-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841-
dc.citation.title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2-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남용-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61799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키오스크 주문-
dc.subject.keywordAuthor대기열 개선-
dc.subject.keywordAuthorKiosk Order-
dc.subject.keywordAuthorQR Code-
dc.subject.keywordAuthorImprovement Queue-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School of Softwar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Nam Yung photo

Lee, Nam Yung
School of Softwa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