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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RGB 벡터 및 객체 특징정보를이용한 대표 프레임 선정 방법open accessA Reference Frame Selection Method Using RGB Vector and Object Feature Information of Immersive 360˚ Media

Other Titles
A Reference Frame Selection Method Using RGB Vector and Object Feature Information of Immersive 360˚ Media
Authors
박병찬유인재이재청장세영김영모김석윤
Issue Date
Dec-2020
Publisher
한국전기전자학회
Keywords
Immersive 360° Media; Reference Frame; RGB Vector; Object Feature Information; Filtering
Citation
전기전자학회논문지, v.24, no.4, pp.1050 - 1057
Journal Title
전기전자학회논문지
Volume
24
Number
4
Start Page
1050
End Page
1057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128
DOI
10.7471/ikeee.2020.24.4.1050
ISSN
1226-7244
Abstract
실감형 360도 미디어는 기존 영상보다 고품질, 초대용량으로 영상의 크기가 크며, 다양한 렌더링 방식을 사용하여 기존방식으로 이미지 처리할 경우 영상인식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있다. 또한, 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특성상 특정 장소에서 카메라를 고정시켜 한 장면만 촬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모든 영상에서 특징정보를 추출할 필요가 없다. 본 논문에서는 실감형 360 미디어의 프레임 추출과정, 프레임 다운사이징, 구형 형태의 렌더링 과정을 거치고, 렌더링 과정에서 영상을16개 프레임으로 분할 캡처하여 캡처된 프레임에서 객체 정보가 많은 중앙 부분에서 픽셀당 RGB 벡터와 딥 러닝을 이용하여 객체를 추출한 뒤, 객체 특징정보를 이용하여 대표 프레임을 선정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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