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RGB 벡터 및 객체 특징정보를이용한 대표 프레임 선정 방법open accessA Reference Frame Selection Method Using RGB Vector and Object Feature Information of Immersive 360˚ Media
- Other Titles
- A Reference Frame Selection Method Using RGB Vector and Object Feature Information of Immersive 360˚ Media
- Authors
- 박병찬; 유인재; 이재청; 장세영; 김영모; 김석윤
- Issue Date
- Dec-2020
- Publisher
- 한국전기전자학회
- Keywords
- Immersive 360° Media; Reference Frame; RGB Vector; Object Feature Information; Filtering
- Citation
- 전기전자학회논문지, v.24, no.4, pp.1050 - 1057
- Journal Title
- 전기전자학회논문지
- Volume
- 24
- Number
- 4
- Start Page
- 1050
- End Page
- 1057
- 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128
- DOI
- 10.7471/ikeee.2020.24.4.1050
- ISSN
- 1226-7244
- Abstract
- 실감형 360도 미디어는 기존 영상보다 고품질, 초대용량으로 영상의 크기가 크며, 다양한 렌더링 방식을 사용하여 기존방식으로 이미지 처리할 경우 영상인식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있다. 또한, 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특성상 특정 장소에서 카메라를 고정시켜 한 장면만 촬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모든 영상에서 특징정보를 추출할 필요가 없다. 본 논문에서는 실감형 360 미디어의 프레임 추출과정, 프레임 다운사이징, 구형 형태의 렌더링 과정을 거치고, 렌더링 과정에서 영상을16개 프레임으로 분할 캡처하여 캡처된 프레임에서 객체 정보가 많은 중앙 부분에서 픽셀당 RGB 벡터와 딥 러닝을 이용하여 객체를 추출한 뒤, 객체 특징정보를 이용하여 대표 프레임을 선정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128)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