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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메시의 정점 이동과 표면 텍스처 매핑에 노이즈 텍스처를 적용하는 쉐이더 기법open accessA Shader Technique that applies Noise Texture to Vertex Movement and Surface Texture Mapping of Polygon Mesh

Other Titles
A Shader Technique that applies Noise Texture to Vertex Movement and Surface Texture Mapping of Polygon Mesh
Authors
홍민석박진호
Issue Date
Apr-2021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VFX; Shader; Noise; Vertex; Surface; Polygon Mesh; Texture Mapping; 시각효과; 쉐이더; 노이즈; 정점; 표면; 폴리곤 메시; 텍스처 매핑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21, no.2, pp.79 - 88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21
Number
2
Start Page
79
End Page
8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826
ISSN
1598-4540
Abstract
폭발, 마법 등 불특정한 시각효과를 구현하는데 파티클과 노이즈가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파티클은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지만, 많이 사용될수록 CPU/GPU 사용률이 높아진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변경이 어렵지만, 정해진 자원을 소모하는 폴리곤 메시를 활용해 CPU/GPU 사용률을 줄인다. 그리고 쉐이더를 활용해 폴리곤 메시의 정점과 표면 텍스처 매핑에 불특정한 패턴을 가진 노이즈 텍스처를 적용하여 시각효과를 구현한다. 실험결과, 프로파일러에서 쉐이더를 적용한 구체 폴리곤 메시가 2~4ms CPU, 1~2m_s GPU 사용률을 보였고 쉐이더를 활용해 불특정한 시각효과를 구현할 수 있음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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