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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A Study on Influence Factors of Influencer Shopping Mall Purchase

Other Titles
A Study on Influence Factors of Influencer Shopping Mall Purchase
Authors
김현경하승재이재은한용희
Issue Date
Apr-2021
Publisher
한국IT정책경영학회
Keywords
인플루언서 쇼핑몰 특성; 만족; 신뢰; 몰입; 구매의도; influencer shopping mall characteristics; satisfaction; trust; immersion; purchase intention
Citation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v.13, no.2, pp.2417 - 2423
Journal Title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Volume
13
Number
2
Start Page
2417
End Page
2423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837
ISSN
2234-0564
Abstract
본 연구는 인플루언서와 그 쇼핑몰의 특성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며, 마케팅 수단으로서 인플루언서가 가지는 영향력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262부의 설문지가 분석에 사용되었고, 가설 검증의 통계적 도구는 LISREL 8.7과 SPSS를 활용하였다. 가설검증을 위한 실증분석 결과, 인플루언서 쇼핑몰 특성중 진실성은 만족과 신뢰 모두 긍정적인 영향요인이라는 점과 인플루언서 쇼핑몰 특성중 가격과 편리성은 만족에는 긍정적인 영향요인이지만, 신뢰와의 영향관계에 있어서는 기각되고, 다른 인플루언서 쇼핑몰의 특성인 전문성, 매력성, 상호작용성 및 유명도가 만족 및 신뢰 모두 영향요인에서 기각된 점은 인플루언서 쇼핑몰에 대한 고객의 관점을 알 수 있는 좋은 시사점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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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 Department of Entrepreneurship & Small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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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 Yong He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Department of Entrepreneurship & Small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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