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학습(Engaged Learning)방법을 활용한 기독교교양필수 교과목 개선 방안 연구 : S대학의 기독교교양필수교과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도현 | - |
dc.contributor.author | 성신형 | - |
dc.date.accessioned | 2022-02-23T05:40:10Z | - |
dc.date.available | 2022-02-23T05:40:10Z | - |
dc.date.created | 2022-02-23 | - |
dc.date.issued | 2022-01 | - |
dc.identifier.issn | 2465-7581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174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참여형 학습(Engaged Learning) 방법을 이용하여 기독교교양필수 교과목 개선 방안을 모색한 S대학의 수업 사례를 연구한다. 우선본 연구는 S대학에서 수행된 기독교교양필수 과목 수업유형을 분석하고, 강의평가 진단을 통해서 개선방안을 연구하였다. 다음으로 참여형 학습(Engaged Learning) 방법 중 하나인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방법을 적용하여 강의 모듈을 구성하여 2021년 봄학기에 실행하였으며, 그 결과를분석・평가했다. 이를 통하여 본 연구는 기독교교양필수 교과목이 인문학적 교양을 쌓는 교과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중앙대학교 다빈치미래교양연구소 | - |
dc.relation.isPartOf | 교양학 연구 | - |
dc.title | 참여형 학습(Engaged Learning)방법을 활용한 기독교교양필수 교과목 개선 방안 연구 : S대학의 기독교교양필수교과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Christian Liberal Arts Requirement Subject Using Engaged Learning Method : Focused on the Class Case Study at S-University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24173/jge.2022.01.18.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교양학 연구, no.18, pp.111 - 138 | - |
dc.identifier.kciid | ART00280972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38 | - |
dc.citation.number | 18 | - |
dc.citation.startPage | 111 | - |
dc.citation.title | 교양학 연구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성신형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80972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참여형 학습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플립러닝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독교교양필수교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강의평가진단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업유형분석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gaged Learning Method | - |
dc.subject.keywordAuthor | Flipped Learning Method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ristian Liberal Arts Requirement Subject | - |
dc.subject.keywordAuthor | Lecture Evaluation Diagno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lass Type Analysis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