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레이싱 장비 기반의 시뮬레이션 레이싱 데이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레이싱 현실성 비교Comparison of simulation racing reality using simulation racing data based on racing equipment

Other Titles
Comparison of simulation racing reality using simulation racing data based on racing equipment
Authors
이요셉임영환
Issue Date
Mar-2022
Publisher
국제문화기술진흥원
Keywords
심레이싱; 모션장비; 시뮬레이션데이터; 힘의 방향; Sim Racing; Motion Equipment; Simulation Data; G-Force
Citation
문화기술의 융합, v.8, no.2, pp.393 - 398
Journal Title
문화기술의 융합
Volume
8
Number
2
Start Page
393
End Page
39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2226
DOI
10.17703/JCCT.2022.8.2.393
ISSN
2384-0358
Abstract
현실에서의 자동차 레이싱을 체험 및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진입 하려는 장벽이 매우 높다. 라이센스, 고액의 차량, 경기를 할 수 있는 경기장을 섭외 하거나 참여하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 동시에 현실의 자동차 레이싱은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진행 된다. 이러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심레이싱 장비를 통해서 각자만의 공간에서 현실의 레이싱과 비슷한 느낌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장비를 이용한다. 이러한 현실과 비슷한 장비를 심레이싱 장비라고 한다. 심레이싱 장비는 총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로는 가상 레이싱을 실행 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 장치, 두 번째로는 레이싱 게임 장치와 연동이 되는 핸들과 시트 및 거치대, 세 번째로는 레이싱 게임에서 움직이는 방향을 몸에 체험시키기 위한 레이싱 모션 장치들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실의 자동차 레이싱의 느낌을 게임 레이싱의 기반으로 게임 레이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장비인 핸들과 거치대 장비와 게임 레이싱의 방향을 체험 할 수 있는 모션장비를 통해서 현실의 레이싱과 얼마나 비슷한 현실을 가지고 있는 지 G-Force의 방향과 속도변화의 값을 통해 현실의 레이싱과 데이터 값의 변화가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 확인 해보겠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im, Young Hwan photo

Lim, Young Hwan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