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 독서 수업 모형 연구 - 굿즈 아이디어 생성과 홍보문 작성을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소영 | - |
dc.date.accessioned | 2023-07-27T04:40:03Z | - |
dc.date.available | 2023-07-27T04:40:03Z | - |
dc.date.created | 2023-07-27 | - |
dc.date.issued | 2023-06 | - |
dc.identifier.issn | 2950-9742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413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고는 학습자의 주체적인 독서 활동 참여를 유도하면서 통합적 사고 과정을 경험하도록 도울 수 있는새로운 독서 수업 모형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학습자들이 직접 도서 내용에 적합한 굿즈(goods) 제작 아이디어와 판매 전략을 고안하고 도서 판매용 홍보문을 작성하는 과정을 밟아나감으로써 창의역량 사고역량 독해역량 상호소통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업 모형을 제안하였다. 본 수업 모형을 통해 학습자는 선정 도서의 문제의식을 내재화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산출함과동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실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을 경험하였다. 도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 독서수업은 학습자의 다양한 의견을 도출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형화된 수업 구성에 변화를 주면서독서 수업에 대한 편견이나 부담감을 경감시킬 수 있는 교육 효과를 낳을 수 있다. 설문조사 분석을통해 본 수업 모형이 창의적・비판적 사고 활동을 촉진하여 독서 교과목의 교육 효과를 높이는 보완활동으로 긍정적 효과를 보인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문화융합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문화와융합 | - |
dc.title | 도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 독서 수업 모형 연구 - 굿즈 아이디어 생성과 홍보문 작성을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Reading Class Model Utilizing Book Marketing Strategie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33645/cnc.2023.06.45.06.0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문화와융합, v.45, no.6, pp.1 - 16 | - |
dc.identifier.kciid | ART00297048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6 | - |
dc.citation.number | 6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문화와융합 | - |
dc.citation.volume | 45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소영 | - |
dc.identifier.url | https://scholar.kyobobook.co.kr/article/detail/4010047482095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ading cla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eative think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itical think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good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motional | - |
dc.subject.keywordAuthor | docu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book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독서 수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창의적 사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판적 사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굿즈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홍보문 | - |
dc.subject.keywordAuthor | 도서 마케팅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