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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궤적 근사 다면체를 이용한 실시간 모션블러 기법Real-Time Motion Blur using Approximated Motion Trails

Other Titles
Real-Time Motion Blur using Approximated Motion Trails
Authors
홍민푸최진형오경수
Issue Date
Feb-2017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Keywords : Real-time rendering(실시간 렌더링); Motion blur(모션블러); Visibility(가시성); Shading(쉐이딩)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7, no.1, pp.17 - 26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7
Number
1
Start Page
17
End Page
26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6573
ISSN
1598-4540
Abstract
최근 실시간으로 모션블러(motion blur)를 위한 연구들은 픽셀당 여러개의 시간 색상을 계산한 후 평균내는 방식으로 샘플의 수가 적을 경우 아티펙트(artifacts)나 노이즈(noise)가 발생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이동궤적 근사 다면체(motion trail)를 이용한 실시간 모션블러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본 논문의 알고리즘에서는 현재프레임과 이전프레임의 삼각형으로 이동궤적 근사 다면체를 만들고 전후 관계(front-to-back) 정렬방법과 시공간차원의 비트연산(bitwise operation)을 적용하여 여러 물체가 겹치는 순간의 가시성 문제를 해결했다. 결과적으로 가려지지 않은 이동궤적 근사 다면체만을 그리기에 매끄러운 블러 효과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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