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성공에 미치는 메이크업의 영향력 및 메이크업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장순-
dc.contributor.author권혜진-
dc.date.available2018-05-09T01:08:57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7-04-
dc.identifier.issn2233-4890-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681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서울, 인천, 광주시에 거주하는 10∼40대 남성 240명을 대상으로 남성 메이크업에 대한 7가지 항목별 인식차이를 조사하여, 남성들이 선호하는 메이크업 항목과 남성 메이크업 사용자들에 대한 인식 및 성공에 미치는 외모 영향력과의 관계를 분석하여 남성 뷰티시장 활성화 및 상품개발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남성들은 사회적 성공에 외모가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하였으며, 특히 자신들의 성공에 외모가 50%이상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응답자가 전체 23.3%를 차지하였다. 가장 선호하는 메이크업 항목은 컨실러, 컬러로션, 비비크림으로 전체 응답자 중 60.8%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나 기초색조 화장품은 이미 남성들의 필수 제품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함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사용량이 적은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아이쉐도우 항목에서는 다소 부정적인 인식을 보였고, 전반적으로 연령이 낮을수록, 미혼인 경우, 도시 거주자인 경우가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인식을 나타내었다. 이상의 자료를 토대로 성공을 지향하는 남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메이크업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실행한다면 남성 뷰티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융합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융합학회논문지-
dc.subjectMen&apos-
dc.subjects makeup-
dc.subjectBB creams-
dc.subjectColor makeup-
dc.subjectMen&apos-
dc.subjects appearance-
dc.subjectMen&apos-
dc.subjects cosmetic-
dc.subject남성 메이크업-
dc.subject비비크림-
dc.subject색조화장품-
dc.subject남성 외모-
dc.subject남성 화장품-
dc.title성공에 미치는 메이크업의 영향력 및 메이크업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dc.title.alternativePerception about Makeup Influence on Man’s Makeup and Their Success-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15207/JKCS.2017.8.4.231-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융합학회논문지, v.8, no.4, pp.231 - 237-
dc.identifier.kciidART00221792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237-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231-
dc.citation.title한국융합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8-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혜진-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217927-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oadoiVersionpublished-
dc.subject.keywordAuthorMen&apos-
dc.subject.keywordAuthors makeup-
dc.subject.keywordAuthorBB creams-
dc.subject.keywordAuthorColor makeup-
dc.subject.keywordAuthorMen&apos-
dc.subject.keywordAuthors appearance-
dc.subject.keywordAuthorMen&apos-
dc.subject.keywordAuthors cosmetic-
dc.subject.keywordAuthor남성 메이크업-
dc.subject.keywordAuthor비비크림-
dc.subject.keywordAuthor색조화장품-
dc.subject.keywordAuthor남성 외모-
dc.subject.keywordAuthor남성 화장품-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 Department of Chem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