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게임캐릭터 스토리텔링의 필요 요소 연구A Study of Necessary Elements of Game Character Storytelling

Other Titles
A Study of Necessary Elements of Game Character Storytelling
Authors
이재홍
Issue Date
Aug-2017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Keywords : game character(게임캐릭터); character industry(캐릭터산업); storytelling(스토리텔링); character storytelling(캐릭터스토리텔링)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7, no.4, pp.169 - 178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7
Number
4
Start Page
169
End Page
17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6897
ISSN
1598-4540
Abstract
게임산업이 글로벌 산업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적인 외형보다 게이머의 정서를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적극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가상과 현실의 접점이 크게 확산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게임캐릭터산업이 급부상하게 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논자는 향후의 캐릭터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그동안 쌓아 온 게임연구를 기반으로 캐릭터스토리텔링에 필요한 10가지 요소를 구체화시켜 보았다. 그 열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다. 세계관의 생명체 설계, 종족 설계, 직업군 설계, PC와 NPC 설계, 몬스터 설계, 성격설계, 갈등설계, 주인공의 목표설계, 외형 이미지 설계, 탄생과 죽음 설계.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ae Hong photo

Lee, Jae Hong
College of Humanities (Department of Creative Writ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