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서비스 충성도 형성 요인에 관한 연구A Study on Formation factors of O2O Service Loyalty
- Other Titles
- A Study on Formation factors of O2O Service Loyalty
- Authors
- 정세영; 지용득; 박종우
- Issue Date
- Oct-2017
- Publisher
- 한국IT정책경영학회
- Keywords
- O2O 서비스; 지각된 가치; 프라이버시 염려; 신뢰; 이용자 만족; 충성도; O2O Service; value; privacy concern; trust; satisfaction; performance; risk; loyalty
- Citation
-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v.9, no.5, pp.515 - 522
- Journal Title
-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 Volume
- 9
- Number
- 5
- Start Page
- 515
- End Page
- 522
- 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7172
- ISSN
- 2234-0564
- Abstract
- 최근 들어 1인 가구의 증가와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배달 시장의 성장으로 배달 O2O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배달 O2O 서비스의 충성도 형성 요인을 탐색하고자 국내 배달 O2O 서비스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실증분석 하였다. 연구결과, O2O 서비스의 지각된 가치는 이용자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용자 만족은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로이버시 염려는 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배달 O2O 서비스의 충성도 형성 요인을 밝힘으로써 통해, 배달 O2O 서비스의 장기적 생존과 질적 성장의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을 본 연구의 의의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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