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움직이는 물체의 개수에 비례하는 시간을 가지는전역조명 알고리즘A Scalable Global Illumination Algorithm for Animated Graphics

Other Titles
A Scalable Global Illumination Algorithm for Animated Graphics
Authors
백두원정호욱오경수
Issue Date
Apr-2016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Global illumination(간접조명); shadow(그림자)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6, no.2, pp.111 - 118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6
Number
2
Start Page
111
End Page
11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8051
ISSN
1598-4540
Abstract
간접조명은 실제감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많은 계산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시간 전역조명에서는 적용되기 힘들었다. 특히 2차광원에서의 가시성을 계산하기위해서는 각 광원에 대해서 모든 물체들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계산량이 많다. 본 논문에서는 움직이지 않는 물체들의 가시성을 재활용하여 움직이는 물체가 많지 않을 경우 효율적이면서도 2차광원의 가시성을 활용하는 간접조명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기존 방법에 비해서 정확하면서도 효율적인 2차광원 가시성을 바탕으로 보다 복잡한 장면에서 사실적인 간접조명을 실시간에 가능하게 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ik, Doo Won photo

Paik, Doo Won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