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회피를 이용한 잠입 액션 게임의 기획 및 구현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Stealth Game featuring Avoidance

Other Titles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Stealth Game featuring Avoidance
Authors
최윤지한상구문규송백두원오경수
Issue Date
Aug-2016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Game plan(게임 기획); Stealth game(잠입 게임); Action game(액션 게임); avoidance(회피); prototype(프로토타입); wiimote(위모트); mini map(미니맵)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6, no.4, pp.25 - 34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6
Number
4
Start Page
25
End Page
34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8250
ISSN
1598-4540
Abstract
잠입 액션 게임은 크게 적을 공격해 잠입하거나 적의 시야를 회피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근의 잠입 액션 게임은 높은 액션의 비중으로 전면대결의 빈도가 높아져 다른 액션게임 장르와의 경계가 흐려졌다. 본 논문에서는 플레이어를 약자의 위치에 두어 액션을 이용한 잠입이 아닌 회피를 이용한 잠입을 주된 특징으로 하는 게임을 제작하고 그 제작과정을 기술한다. 회피를 위한 주요 요소로 빛을 선택해 적의 시야를 차단하여 회피하는 것을 주된 플레이 방법으로 삼았고 액션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테스터들에게 플레이하도록 하는 플레이 테스트를 거쳤고, 그 결과 제한된 상황에서의 액션이 선택되었으며, 잠입에 영향을 주는 사용자 인테페이스 중 미니맵, 입력 장치가 추가, 수정되었다. 잠입을 이용한 게임 제작 시 결정된 여러 사항들을 살펴보고 그 결정과정의 경험을 기술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ik, Doo Won photo

Paik, Doo Won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