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스텔스 게임 레벨 디자인 툴의 개선Improving A Stealth Game Level Design Tool

Other Titles
Improving A Stealth Game Level Design Tool
Authors
나현숙정상혁정주홍
Issue Date
Aug-2015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Game level design(게임 레벨 디자인); First-Person Shooter game(FPS 게임); Collision detection algorithm(충돌 감지 알고리즘)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5, no.4, pp.29 - 38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5
Number
4
Start Page
29
End Page
38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9293
DOI
10.7583/JKGS.2015.15.4.29
ISSN
1598-4540
Abstract
스텔스 게임 레벨 디자이너는 다양한 난이도의 흥미로운 게임환경(레벨)을 제작해야 한다. J.Temblay와 공동 연구자들은 이 과정의 자동화를 돕는 Unity-기반 레벨 디자인 툴을 개발했다.이 툴은 디자이너가 지도에서 경비병의 경로, 속도, 감시 영역, 플레이어의 출발점과 도착점 등 여러 게임 요소들을 입력하면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가능한 경로들을 포함한 다양한 시뮬레이션 결과들을 보여준다. 이를 이용해 디자이너는 현재의 게임 요소들이 자신이 의도한 난이도 및 플레이어 경로를 만드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이들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는 두 가지 면에서 이 툴의 개선점을 제시한다. 첫째, 디자이너가 몇 개의 지점을 입력하면 이 지점들을 포함하는 흥미로운 경비병의 감시 경로를 난이도별로 추천해주는 기능을 추가해서 레벨 디자인 툴로서의 편의성과 유용성을 높였다. 둘째, 기존의 충돌 체크 함수 및 RRT-기반경로 탐색 함수를 새로운 충돌 체크 함수와 델로네 로드맵-기반 경로 탐색 함수로 대체하여 시뮬레이션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Na, Hyeon-Suk photo

Na, Hyeon-Suk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