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사울의 아들>의 연출의도와 형식에 관한 연구

Authors
이충직김지현
Issue Date
2018
Publisher
한국콘텐츠학회
Keywords
영화스타일; 화면비; 영화음향; 홀로코스트; Film Style; Film Ratio; Sound in the Cinema; Holocaust
Citation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18, no.8, pp 227 - 239
Pages
13
Journal Title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olume
18
Number
8
Start Page
227
End Page
23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621
DOI
10.5392/JKCA.2018.18.08.227
ISSN
1598-4877
Abstract
영화의 형식은 감독의 의도를 가장 감각적이고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요소다. 영화의 배경이 주요한 구경거리가 되면서 현대영화는 가히 와이드 스크린 형식이 아닌 것이 드물 정도이며, 극장과 관객들은 1.85:1이상의 대형화면비율에 익숙해져 있다. 2015년 제작된 영화 <사울의 아들(원제)>은 이런 흐름에 걸맞지 않게 좁은 화면비, 깊지 않은 시야심도 등을 선택한 영화다. 나치의 홀로코스트 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영화의 형식을 통해 결국 관객을 주인공의 시점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막은 영화이다. 그리고 종국에는 관객을 주인공 사울의 입장으로 만드는 영화이다. 본 논문에서는 <사울의 아들>의 형식적 스타일을 통해 감독 라즐로 네메즈가 어떻게 연출의도를 반영하였는지 연구한다.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