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사울의 아들>의 연출의도와 형식에 관한 연구

Authors
이충직김지현
Issue Date
2018
Publisher
한국콘텐츠학회
Keywords
영화스타일; 화면비; 영화음향; 홀로코스트; Film Style; Film Ratio; Sound in the Cinema; Holocaust
Citation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18, no.8, pp 227 - 239
Pages
13
Journal Title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olume
18
Number
8
Start Page
227
End Page
23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621
DOI
10.5392/JKCA.2018.18.08.227
ISSN
1598-4877
Abstract
영화의 형식은 감독의 의도를 가장 감각적이고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요소다. 영화의 배경이 주요한 구경거리가 되면서 현대영화는 가히 와이드 스크린 형식이 아닌 것이 드물 정도이며, 극장과 관객들은 1.85:1이상의 대형화면비율에 익숙해져 있다. 2015년 제작된 영화 <사울의 아들(원제)>은 이런 흐름에 걸맞지 않게 좁은 화면비, 깊지 않은 시야심도 등을 선택한 영화다. 나치의 홀로코스트 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영화의 형식을 통해 결국 관객을 주인공의 시점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막은 영화이다. 그리고 종국에는 관객을 주인공 사울의 입장으로 만드는 영화이다. 본 논문에서는 <사울의 아들>의 형식적 스타일을 통해 감독 라즐로 네메즈가 어떻게 연출의도를 반영하였는지 연구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