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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국가들의 인삼 소비 실태와 인식에 관한 조사Actual Consumption Conditions and Consumer Perception of Ginseng in the Major Countries

Authors
정헌배고성권박성훈조순현임병옥
Issue Date
2005
Publisher
고려인삼학회
Keywords
ginseng consumption behavior; ginseng consumer perception; ginseng marketing strategy; international ginseng market; international actual ginseng consumption condition
Citation
Journal of Ginseng Research, v.29, no.3, pp 152 - 158
Pages
7
Journal Title
Journal of Ginseng Research
Volume
29
Number
3
Start Page
152
End Page
15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9511
ISSN
1226-8453
2093-4947
Abstract
몇 천년동안 고려인삼은 동양국가에서 최고의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한국은 인삼종주국이며 이러한 이유로 한국의 특용작물인 인삼은 삼국시대부터 세계로 수출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에 중국과 캐나다의 거대한 인삼 생산량 때문에 고려인삼 제품의 국제 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게다가 미국은 공격적인 시장전략을 가지고 국제 인삼시장을 이끌고 있다. 그러므로 인삼 종주국으로서의 한국은 국제 인삼시장의 상황과 분위기를 이해해야만 한다. 이 연구의 목적은 세계 시장에서 주요 경쟁자들의 인삼 소비실태와 소비 인지를 구명하는 것이다. 연구의 발견은 소비자 행동과 주요 국가의 인식 차이를 보여준다. 결과적으로 이 연구는 다방면의 인삼분야에 사용하는데 응용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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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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