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 유아교사교육의 과제와 방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선미-
dc.date.available2019-07-22T00:59:23Z-
dc.date.issued2006-
dc.identifier.issn1229-308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973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세계화·국제화 시대를 맞이한 우리나라의 유아교사교육의 현 상황을 재검토해보고, 유아교사들이 영·유아들의 최적의 발달을 도모하고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루기 위한 전문적 자질을 갖추기 위해서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과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와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유아교사교육의 제도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전문성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살펴보고, 한국의 유아교육교사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미래 지향적인 유아교사교육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dc.format.extent21-
dc.publisher미래유아교육학회-
dc.title한국 유아교사교육의 과제와 방향-
dc.title.alternativeA New Direction for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in Korea: A Look to the Future-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미래유아교육학회지, v.13, no.4, pp 429 - 449-
dc.identifier.kciidART001026194-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449-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429-
dc.citation.title미래유아교육학회지-
dc.citation.volume13-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유아교사교육-
dc.subject.keywordAuthor현직교육-
dc.subject.keywordAuthor직전교육-
dc.subject.keywordAuthor유아교사양성제도-
dc.subject.keywordAuthor유아교사의 전문성-
dc.subject.keywordAuthor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Pre-service-
dc.subject.keywordAuthorIn-service program-
dc.subject.keywordAuthorCharacteristics of Preservice Teachers-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un Mi photo

Lee, Sun Mi
사범대학 (사범대학)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