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물류기능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충배 | - |
dc.contributor.author | 박선영 |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환 | - |
dc.date.available | 2019-07-29T04:57:31Z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issn | 1738-960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0710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자상거래는 최근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기존 전통상거래와는 달리 급속한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본질적으로 새로운 방법의 유통, 물류 구조를 가지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산업과 마찬가지로 전자상거래산업에서도 물류는 성장요소로써 중요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몇 년동안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그 중요성이 증대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은 가능한한 다른기업들의 요구에 가깝게 기업 활동의 최종 목표로 공급채인을 최적화하려는 노력에 사용된다. 본 연구는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물류효율화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 - |
dc.format.extent | 22 | - |
dc.publisher |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 - |
dc.title |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물류기능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Efficiency of Logistics Activities in B2B E-Commerce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7255/etr.5.2.200711.2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전자무역연구, v.5, no.2, pp 27 - 4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86601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48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7 | - |
dc.citation.title | 전자무역연구 | - |
dc.citation.volume | 5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자상거래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간 전자상거래 | - |
dc.subject.keywordAuthor | 물류 효율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E-Commer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Business-to-Business e-commer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Logistics Efficiency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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